성병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병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성병으로는 임질, 비임균성요도염, 생식기 포진, 생식기 사마귀 등이 있습니다. 자연치유가 어렵고 전염성이 강해 비교적 남성에게 증상이 빠르고 심하게 나타나지만, 여성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양성 사마귀로, 성기와 항문 주변에 주로 생깁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커질 수 있습니다.
임질균에 의해 전염되는 성병으로 소변볼 때 따갑거나 간지럽고, 화농성의 하복부 통증 냉, 성교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감염 질환자 중 가장 흔한 질환으로 냉물질이 오랫동안 지속되다가 자궁경부암, 만성적인 골반통을 호소합니다.
성기가 빨갛게 발적 되거나, 여드름과 비슷한 고름집을 형성하고 이후 물집으로 변화하여 터지면서 딱지 등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남성은 요도 분비물, 배뇨통 등의 증상을 일으키며 여성은 외음부의 소양증과 발적, 녹색의 악취가 나는 질 분비물 등을 보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성기와 항문 주변의 양성 사마귀로 외음부 및 항문 주변에 주로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성기 피부가 까지는 궤양이 생기며 치료하지 않을 경우 전신 피부나 눈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골반염과 자궁내막염 등을 일으킵니다. 질의 산도가 깨지면서 가드넬라가 많아지면 나타납니다.
질이 따가우며 비지같은 흰색의 분비물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변을 볼 때 타는 듯이 아프고, 성교시 통증을 느낍니다.